연예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조폭 연루설에 ‘아수라’ 평점 만점 행렬…왜?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조폭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영화 <아수라>가 직접 언급됐다. 이후 <아수라>는 누리꾼들로부터 평점 만점 행렬을 받는 등 이목이 집중됐다.

영화 ‘아수라’ 속 장면.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아수라>의 네이버 영화 평점란에는 누리꾼들의 만점 주기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본 후 다시 봤다. 감독님 대단하시다’ ‘영화보다 더한 현실’ ‘끝까지 입다문 감독에게 찬사를 보낸다’ ‘알고보니 다큐멘터리 영화였다’ ‘실제로 성남시에서 촬영한 부분이 꽤 있다’ ‘픽션을 좀 넣으시지 너무 현실 고증했다’ 등의 의견을 이어가며 영화 평점 만점을 매겼다.

SBS 방송 화면 캡처

누리꾼들은 <아수라> 속 인물 박성배(황정민)가 가상 도시 ‘안남’시장으로 등장하는 것과 장례식 장면에 등장하는 ‘경원대학교’(성남에 위치한 가천대학교의 전신) ‘민주연합’ ‘인권’ 등의 키워드에 주목했다. 영화에 등장하는 박성배라는 캐릭터가 성남시장을 지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21일 방송에서는 경기도 성남시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와 이재명 도지사, 은수미 시장의 연루설을 제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인터뷰에 응한 한 관계자는 “실상을 말하면 믿지 못할 것”이라며 “‘아수라’와 비슷하다”고 영화 제목을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아수라>는 ‘안남시’에서 각종 범죄를 저지르는 악덕시장의 뒷일을 처리해주는 대가로 돈을 받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