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가 '아이돌' 뮤비에 한글 자막 넣어달라 제안”(영상)

그룹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여성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를 7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영상에는 니키 미나즈가 출연했으며, 먼저 공개한 ‘아이돌’ 뮤직비디에서는 볼 수 없던 장면들이 추가됐다.

니키 미나즈는 뮤직비디오에서 노란색 머리에 화려한 의상을 입고 특유의 랩 실력을 뽐냈다. 특히 그가 영어 랩을 하는 부분에는 한글 자막이 담겼다.빅히트 측은 “니키 미나즈가 뮤직비디오에 자신의 영어 랩을 한글로 표기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 영어 랩의 한글 발음을 자막처럼 넣었다”고 설명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캡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또 이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는 세계 팬들이 방탄소년단 춤을 따라 추는 ‘아이돌 챌린지’(#IDOLCHALLENGE) 영상도 삽입됐다. 70여 명 댄서와 함께 춤추는 멤버들 모습이 ‘아이돌’ 댄스를 재현한 팬들 영상과 겹치면서 함께 축제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으로,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고 음원으로만 공개된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으며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은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1위로 처음 진입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