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드래곤 솔로곡 ‘니가 뭔데’ 유튜브 1억뷰 돌파…군복무 중에도 여전한 인기

현재 군복무에 한창인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의 솔로곡 ‘니가 뭔데’의 뮤직 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 곡 ‘니가 뭔데’는 10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건을 넘겼다. 이 기록은 팀이 멤버들 네 명의 군복무 때문에 휴식기에 있는 상황에서 거둔 성과다.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의 솔로곡 ‘니가 뭔데’ 뮤직 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건 돌파 축전.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지난 2013년 9월 공개된 ‘니가 뭔데’ 뮤직 비디오는 촬영 당시 1000여 명의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팬들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모아서 편집해 뮤직 비디오를 제작해 당시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팬들이 뮤직 비디오에 관객으로 동참하는 일은 종종 있었지만 팬들이 직접 영상이나 사진으로 뮤직 비디오 촬영 자체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평가됐다. 뮤직 비디오가 끝나고 올라가는 크레딧에는 촬영에 함께 한 팬들의 이름이 올라가 의미를 더했다.

이로써 빅뱅은 팀곡과 솔로곡을 포함해 유튜브 1억건 조회수를 넘긴 뮤직 비디오를 총 14편 보유한 팀이 됐다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이 3억건, 지디X태양의 ‘굿보이’는 2억건, ‘루저’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배드 보이’ ‘블루’ ‘배배’ ‘맨정신’ ‘하루하루’는 1억건의 조회수를 올렸다. 솔로곡으로는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니가 뭔데’와 태양의 ‘눈, 코, 입’이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겼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