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레드벨벳의 노래 ‘피카부’와 ‘빨간 맛’이 뮤직 비디오가 연이어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레드벨벳은 지난 10일 오전 1시쯤 ‘피카부’의 뮤직 비디오가 1억건을 넘긴 후, ‘빨간 맛’도 같은 날 오후 11시쯤 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레드벨벳은 ‘러시안 룰렛’ ‘덤덤’ ‘배드 보이’에 이어 이번 두 편까지 총 5편의 유튜브 1억건 조회수 뮤직 비디오를 갖게 돼 전 세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빨간 맛’은 지난해 7월 공개된 레드벨벳의 여름 미니앨범 <더 레드 섬머(The Red Summer)>의 타이틀곡으로, 공개 후 각종 음원 및 음반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나온 레드벨벳 정규 2집 타이틀곡 ‘피카부’ 역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3개 지역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었다.
레드벨벳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 및 태국 모바일TV 애플리케이션 ‘트루아이디’에서 슬로베니아 여행기를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레벨 업 프로젝트 시즌3>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