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BTS) ‘DNA’ 뮤직비디오, 한국 아이돌그룹 최초 5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아이돌그룹 최초로 유튜브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18일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인 ‘DNA’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시 22분쯤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한국 아이돌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뮤직비디오 조회 수 5억 뷰 돌파 기록을 세우게 됐다.

DNA’ 뮤직비디오는 콘텐츠를 공개한 후 24일 만에 1억 뷰, 3개월 만에 2억 뷰, 5개월 만에 3억 뷰, 9개월 만에 4억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유튜브 캡처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4억 뷰를 넘은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와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등 4편의 3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지니고 있다. 또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등 총 3편의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IDOL’ 등 총 5편의 뮤직비디오는 1억 뷰를 넘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