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서두르세요” 산림청장배 전국산악마라톤대회 15일 접수마감

가을의 막바지인 11월 4일 예당저수지가 한눈에 보이는 충남 예산군 봉수산자연휴양림에서 ‘2018년 산림청장배 전국산악마라톤대회’가 열린다.

8월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번 대회는 1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을 하고 있다. 대회 참가 부분은 5km, 10km, 20km, 20km(단체) 등으로 구성되며, 대회코스는 봉수산자연휴양림 주차장에 출발해 임도를 뛰는 코스로 5km와 10km는 왕복코스, 20km(단체경기 포함)코스는 봉수산 임존성과 정상을 돌아온다.

이번 대회는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짧은 코스부터 산을 전문적으로 뛸 수 있는 코스가 준비돼 있다. 대회는 초등생 이상부터 참가가 가능하며 코스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연령제한이 있다. 5km는 초등학생 이상, 10km는 중등학생 이상, 20km 고등학생 이상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참가는 홈페이지(https://www.raceday.co.kr/forest_yesan)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체참가팀의 경우 차량비의 일부를 지원하며 학생부는 면제다. 접수마감은 15일.

매년 개최되고 있는 산림청장배 전국산악마라톤대회는 이번엔 예산군 봉수산에서 처음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육상연맹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육상연맹·예산군육상연맹·대한스포츠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며, 산림청·예산군·예산군산림조합에서 후원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