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생 마이웨이’ 배우 이광기, “신종플루로 떠난 7살 아들, 취학통지서 받고 울어”

지난 18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이광기가 신종플루로 7살에 하늘로 간 아들 석규에 대한 그리움을 털어놨다.

이광기는 “너무나도 갑작스럽게 아들을 떠나보내고 나니까 아내와 나는 죄짓는 느낌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그 당시에는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그때는 왜 하필 내 가정에, 왜 내 아이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나 싶었다. 세상이 원망스러웠다. 내가 공인이라는 것도 싫더라. 내가 공인이 아니었으면 우리 가족만의 슬픔이었을텐데 전 국민이 모두 아는 일이 됐다”고 말했다.

TV조선 방송캡처

이광기는 “아내와 나는 죄를 짓는 느낌이었다. 전날까지 너무 멀쩡하던 아이가 시름시름해서 병원에 갔더고 고백했니 신종플루라더라. 갑자기 응급실에 들어가고 심폐소생술을 하더니 내가 보는 앞에서 간 거다. 그때 병원에서 한없이 울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또 “주민등록등본 상에서 말소를 못 하겠더라. 그래서 가만히 뒀는데 집으로 취학통지서가 날아왔다. 아내와 함께 엄청 울었다. 잡고 있다고 좋은 게 아니라 더 아픈 것이라 생각했다. 아이의 호적을 말소하기 전에 가족과 함께 있는 등본 수십 장을 뗐다”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