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블리즈컨 2018] ‘디아블로’ 모바일로 나온다…‘디아블로 이모탈’ ’공개

<디아블로>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

블리자드는 2일(현지시간) ‘블리즈컨 2018’에서 중국의 넷이즈와 함께 개발한 모바일 MMORPG <디아블로 이모탈>을 최초 공개했다.

‘디아블로 임모탈’

당초 <디아블로 4>나 <디아블로2 리마스터> 등 시리즈의 후속작 발표가 나올것이란 설이 나왔지만, 결과는 모바일 게임이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세계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공포의 전령 ‘스카른’이라 불리는 악마가 타락한 세계석의 조각을 모아 그 힘으로 디아블로를 부활시키려 한다.

새로운 스토리와 스토리, 기술과 연출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디아블로3>에 나온 6개의 클래스가 제공된다.

클래스마다 새로운 능력과 기술을 구현했고,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직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은 <디아블로 이모탈>의 중심지, ‘서부원정지’(Westmarch)에서 장비 업그레이드, 아이템 제작, 다음 모험을 위한 그룹 생성 등 덜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거나 혹은 ‘성역’(Sanctuary)의 미개척지를 배회하면서 악마에 대항하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만나 교류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또 평화로운 마을 ‘워담’(Wortham)부터 졸툰 쿨레의 ‘고대 도서관’(Library of Zoltun Kulle), 정글 섬의 ‘썩은습지’(Bilefen) 등 익숙한 지역 뿐만 아니라 지금껏 발견되지 않았던 성역의 구석구석까지 탐험하게 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가 중국의 넷이즈 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특히 <디아블로 이모탈>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Battle.net 의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치열한 전장 가운데에서도 손쉽게 채팅을 하고 그룹을 생성해 지원군을 모을 수 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디아블로 이모탈>은 리즈의 어두운 고딕 판타지 세계인 성역과 디아블로 특유의 게임플레이를 주머니에 쏙 들어갈 사이즈로 재현해 냈다”며 “개발팀은 <디아블로>를 향한 뜨거운 열정과 뛰어난 모바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숨 막히게 아름다우면서도 반응성이 극도로 뛰어난 모바일 MMO액션 RPG를 선보였다. 어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전투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공식 웹사이트(www.diabloimmortal.com)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특별한 보상도 획득하고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을 한 플레이어는 추후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으며,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하고 각종 뉴스와 업데이트 소식도 받아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