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DJ 칼리드, 韓 힙합 서바이벌 ‘킬빌’ 출연 확정…빌보드 맞춤형 라인업 완성 ‘美친 섭외력’

세계적인 뮤지션 DJ 칼리드가 MBC 뮤직 <타깃:빌보드-킬빌>(이하 <킬빌>)에 출연한다.

제작사 킹스엔터테인먼트 측은 “DJ 칼리드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 출연을 확정했다. DJ 칼리드는 <킬빌> 최종 승자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 진출에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DJ 칼리드의 합류로 최고의 라인업이 구축된 만큼 프로그램의 궁극적 목표인 미국 빌보드 차트 입성이란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DJ 칼리드는 2006년 데뷔한 래퍼 겸 DJ로, 화려한 인맥과 출중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세계적으로 손에 꼽히는 래퍼다. 저스틴 비버, 쿠아보, 챈스 더 래퍼, 릴 웨이인, T.I., 에이콘, 릭 로스, 팻 조, Baby 등 수많은 해외 톱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하며 ‘I’m the One‘, ’We Takin‘ Over’ 등 히트곡으로 빌보드 차트를 휩쓴 바 있다.

특히, DJ 칼리드는 프로그램 <킬빌> 기획 의도에 높은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실제 DJ 칼리드는 자신의 SNS를 통해 ”내 별명이 빌보드 빌리다. ‘킬빌’ 우승자는 나와 같이 빌보드를 점령할 것이고 이를 위해 전폭 지지 할 생각이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킬빌>은 국내에서 단 한 번도 시도된 적 없던 신개념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국내 래퍼 7인이 서바이벌에 참가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내고 세계적인 해외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빌보드 차트 점령에 도전한다.

앞서 <킬빌>은 YDG(양동근), 도끼, 제시, 산이, 치타, 리듬파워, 비와이가 출연을 확정했으며, 실제 빌보드 차트에서 영향력 있는 유명 팝스타 DJ 칼리드까지 출연을 결정해 역대급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다.

한편, <킬빌>은 오는 1월 MBC에브리원, MBC뮤직, MBC드라마넷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