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롯데백화점서 맥킨더, 2019년형 자석블럭 ‘스마트맥코딩’ 선봬

자석블럭 관련 특허만 300개가 넘는 자석블럭 전문 업체인 (주)맥킨더(Magkinder)에서 맥포머스가 호환되는 2019년형 신제품 ‘스마트 맥코딩 세트’를 출시했다.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기존의 일부 자석블럭들이 쉽게 무너지고 옮길 수 없던 단점을 보강한 톱니구조식 자석블럭으로 제작됐고 평면에서 입체로 도형을 만들 수 있고 조립 완성된 블록도 그대로 옮길 수 있다.

또한, 자석블럭의 구성물이 적어 조금만 조립하면 부품이 부족해지는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맥킨더 최다 피스인 599피스로 특별 구성됐다.

구성품목으로는 모터엔진 2개와 리모콘 2개를 포함한 특별 구성품목과 롤링볼과 전동기차, LED와 자동차, 맥코딩이 포함되는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한 품목들로 구성됐다.

따라서 부품이 적다는 고민 없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 맥코딩 관계자는 “기존 300피스대 자석블럭 제품의 경우 개당 1000원대 가격으로 구성한 반해 이번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개당 600원대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 높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 맥코딩 세트’ 소재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젖병소재로도 알려진 폴리카보네이트를 차용했고, 국가별 제품안정성 인증인 한국 KC, 유럽 EC, 미국 EN71, ASTM 인증을 모두 받았다.

또 이번 ‘스마트 맥코딩 세트’에는 코딩로봇이 포함돼 있다. 코딩로봇은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하고, 30가지 상황에 따른 음성을 지원하며, 라인 감지 기능과 장애물 적외선 감지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한 제품이다.

한편, (주)맥킨더에선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이 행복해 할 수 있도록 ‘스마트 맥코딩 세트’ 부품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스토리지 박스, 자석블럭과 호환되는 올마이티 블록을 추가로 선보였다. 맥코딩은 올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2000여 곳의 유아 교육기관에 3세부터 6세까지 누리 정규 교육과정 교재로 채택돼 교육적 지능개발교구로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내달엔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입점되고 내년에는 인천점 입점을 확정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