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눈 또는 비…중부·영남 미세먼지 주의

일요일인 16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새벽부터 밤까지, 남부지방은 아침부터 낮까지 눈 또는 비가 올 수 있다.

중부지방은 낮부터 오후 사이 곳에 따라 가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게티이미지뱅크

강원 영서와 충청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릴 수 있다.

이날 지역별 예상 적설량은 경기 북부, 강원 영서·산지, 제주도 산지 1∼3㎝,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 동해안 제외)과 전북 내륙,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은 약 1㎝이다.

이날 아침에는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기온은 아침에는 평년보다 1∼3도 높겠지만, 낮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평년보다 1∼3도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대전·세종·충북·대구·경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이날 눈 또는 비가 내리겠지만, 그 양이 적어 대기는 계속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2.5m, 동해 1.0∼2.5m로 예보됐다.

이날 오후부터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겠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