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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 SUV 자존심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롱바디 데뷔…가성비 살펴보니

쌍용차의 대표 파생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 시장에 데뷔했다. 3일 쌍용자동차는 이 같은 렉스턴스포츠 롱보디 모델을 국내 출시하고 재차 픽업형 ‘스포츠 라인업’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차명은 ‘렉스턴 스포츠 칸(KHAN)’다.

렉스턴 스포츠 칸

렉스턴 스포츠보다 24.8% 늘어난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의 데크는 중량 기준으로 75% 증대된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고급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각 위 별로 경도를 차별화한 삼경도(tri-hardness) 쿠션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최고의 안락감(comfort)을 선사한다. 1, 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되었으며, 1열 시트엔 통풍시트를 통해 4계절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칸의 파워트레인은 e-XDi220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1ps/4000rpm, 최대토크 42.8kg·m/1400~2800rpm를 발휘한다. 제트스키 등 전문적이면서도 무거운 레저장비를 싣기 위해 강력한 서스펜션을 칸 전용으로 적용하기도 했다.

험로 돌파 능력은 기존 모델이나 롱보디 모델이나 변함이 없다. 특히 진흙 자갈길도 4Tronic 시스템을 통해 오프로드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차동기어잠금장치를 통해 일반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다.

픽업형 모델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엔진룸 구동 소음도 최대한 틀어 막았다. 또한 차체 강도도 높였는데 1.5GPa급 초고장력 기가스틸)을 적용한 쿼드프레임은 크래시 박스 존 설계로 사고 시 상대 차량의 안전성까지 배려하였으며, 차체에도 동급에서 가장 많은 79.2%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AEBS(긴급제동보조시스템)와 FVSA(전방차량출발알림), LDWS(차선이탈 경보시스템), HBA(스마트 하이빔), FCWS(전방추돌 경보시스템), LCA(차선변경보조시스템), RCTA(후측방경고시스템), BSD(사각지대감지시스템)가 통합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통해 사고예방안전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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