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뇌피셜’ 김종민 최초 라이브 도전 ‘진행 만렙’ 선보인다

히스토리 채널 인기 웹예능 김종민의 <뇌피셜>이 방송 공개 이후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늘(15일) 오후 6시 <뇌피셜>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이번 라이브 방송은 <뇌피셜> 최고 조회수의 주인공 코요태 신지와 빽가가 함께한다.

‘뇌피셜’ 예고 이미지. 사진제공 히스토리 채널

김종민은 코요태 멤버들과 함께 그 동안 <뇌피셜> 토론 주제에 대해 시청자들이 참여한 설문 결과를 총정리해 방송 할 예정. ‘외계인은 있다 vs 없다’, ‘남녀 사이는 친구가 될 수 있다 vs 없다’ 등 ‘뇌피셜’ 토론에 등장해 화제가 되었던 주제들에 대한 일반 시청자들의 설문 결과가 최초로 공개된다.

무논리 무근본 토론쇼 <뇌피셜>은 매 에피소드마다 김종민과 게스트의 토론 주제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무려 30만명의 시청자가 설문에 참여했다. 시청자들이 직접 토론 주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투표하고 다른 시청자들의 의견도 확인하는 등 직접 참여하는 방송을 만들고 있는 것. 설문 참여뿐만 아니라 토론 주제에 대한 댓글 토론 놀이도 <뇌피셜> 구독자들만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MC 김종민이 구독자들과 처음 라이브로 만나는만큼 실시간 댓글로 달리는 <뇌피셜> 시청자들의 질문과 이에 대한 김종민과 코요태 멤버들의 반응도 이번 라이브 방송의 관전 포인트. 김종민과 코요태 멤버들은 최장수 혼성그룹으로서 케미의 진가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히스토리 채널에서 제작한 인기 웹예능 <뇌피셜>은 지난해 시즌 1 공개 이후 폭발적인 팬덤과 인기에 힘 입어 유튜브 단독 채널을 개설하고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시즌 2에 들어서면서 타 채널, 프로그램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 유튜버 도티, SBS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와 콜라보 방송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누구세요?’ 등의 신규 서브 콘텐츠를 제작해 콘텐츠 다양화에도 힘쓰고 있다. <뇌피셜>은 앞으로도 기존 방송 프로그램이나 웹예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시도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뇌피셜>은 오늘 오후 6시 진행되며, <뇌피셜>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유튜브 ‘뇌피셜’ 채널에서 공개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