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승승장구’ 푸드나무, 닭가슴살 ‘5100만팩’ 판매 돌파

맛있닭 5,100만 팩 돌파

닭가슴살 브랜드인 ‘맛있닭’을 운영 중인 푸드나무가 닭가슴살 ‘5100만팩’ 판매를 넘어섰다.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이 최근 누적 판매 5천 백만 팩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맛있닭의 관계자는 놀라운 판매량의 비결을 ‘고객 맞춤’으로 꼽았다.

불과 수년 전, 닭가슴살이 ‘퍽퍽함’과 ‘맛없음’을 나타내는 대명사였던 시절, 맛있닭은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필두로 시장에 등장했다.

맛을 위해 먹는 음식이 아닌 단순히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먹었던 닭가슴살을 소비자들의 ‘맛있게 먹고 싶다’라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변화된 모습으로 시장에 선보인 것이다.

맛있닭의 이러한 고객 맞춤 전략은 정확히 적중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스팀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 등 먹기 편하고 영양소까지 갖춘 닭가슴살 제품들은 간편하고 건강한 식품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5천 백만 팩 판매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맛있닭의 이러한 고객 맞춤 전략은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에서도 드러난다. 지난해 출시된 닭가슴살 만두, 탕수육, 피자, 브리또를 비롯해 지난달에 출시된 닭가슴살 핫도그, 야채피자까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칼로리 걱정에 쉽게 손대지 못하는 음식들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탈바꿈해 출시해오고 있다.

푸드나무 ‘맛있닭’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을 걱정 없이 건강하게 먹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월에 출시된 신제품들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다양하고 건강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5천 백만 팩 판매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한 제품 개발과 상품의 질 유지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맛있닭 제품 구매는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맛있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