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BTS) 세계 7개 도시서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진행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관련 자료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경향]방탄소년단(BTS) 컴백을 앞두고 지난 6년 동안의 활동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2일 팬들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기록 저장소 ‘아미피디아’(ARMYPEDIA)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열었다고 밝혔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다.

이곳에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13일부터 아미피디아 시작일인 2019년 2월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기록이 채워진다.

‘당신(팬)의 기억이 방탄소년단의 역사가 된다’는 기획으로, 팬들은 세계 곳곳에 숨은 2080개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을 통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게 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선 각 날짜 칸의 잠금을 해제해야 한다. 일종의 게임 형식이다. 팬들은 자물쇠가 잠긴 날짜 카드를 풀기 위해 온라인와 오프라인 등 세계 곳곳에 퍼진 퍼즐을 찾아야 한다. 발견한 퍼즐 가운데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방탄소년단 퀴즈가 나온다. 퀴즈를 풀어 퍼즐을 획득하면 자물쇠가 열리고 해당 날짜 카드에 사진, 글, 영상으로 기억을 남길 수 있다.

3월24일 아미피디아가 종료되면 활동을 통한 개인 점수에 따라 1등부터 2080등까지 빅히트샵 포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홍콩 7개 도시에서 아미피디아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는 “아미피디아를 통해 팬들과 2080개의 기억을 하나씩 써 내려가는 추억을 만들 것”이라며 “세계에서 오직 방탄소년단만이 할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5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북남미와 유럽, 일본 등 8개 지역에서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를 개최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