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식] 박태준 측 “간이회생 절차 전 ‘아보키’ 공동대표직 사임…당시 채무 10억 변제”

박태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캡처

웹툰 작가 박태준이 남성 의류 쇼핑몰 ‘아보키스트’ 공동 대표에서 사임했다고 밝혔다.

7일 소속사 싸이더스HQ 측은 “박태준씨는 전인우 대표와 함께 남성 의류 쇼핑몰인 ‘아보키스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었지만 2018년, 웹툰에 집중하기 위해 대표직을 사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당시 ‘아보키스트’에는 20억 원의 채무가 있어 박태준 씨는 50% 지분율에 따라 10억 원을 ‘아보키스트’ 통장을 통해 변제 후 사임했다. 이후 최근 간이 회생 절차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박태준 씨는 비록 공동대표직에서 사임하였지만 오랜 시간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던 쇼핑몰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문제가 정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조선비즈는 박태준이 운영하는 남성 의류 쇼핑몰 ‘아보키스트’가 간이회생을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박태준씨 관련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idusHQ입니다.

금일 보도되고 있는 박태준 씨 관련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우선,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박태준 씨는 전인우 대표와 함께 남성의류 쇼핑몰인 ‘아보키스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었지만 2018년, 웹툰에 집중하기 위해 대표직을 사임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그 당시 ‘아보키스트’에는 20억 원의 채무가 있어 박태준 씨는 50% 지분율에 따라 10억 원을 ‘아보키스트’ 통장을 통해 변제 후 사임하였습니다. 이후 최근 간이 회생 절차가 진행되었습니다.

박태준 씨는 비록 공동대표직에서 사임하였지만 오랜 시간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던 쇼핑몰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문제가 정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