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대도서관 “‘풍자도 2차 가해’ 여론몰이한 트위터리안 고소할 것”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유명종 기자

개인 인터넷 방송에서 ‘버닝썬 사태’를 풍자하는 단어를 사용한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풍자도 2차 가해’ 라며 여론몰이를 한 트위터 이용자를 상대로 고소를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도서관은 25일 트위치(게임 전용 인터넷 방송)에서 진행한 ‘버닝팜, 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는 제목의 생방송에서 “세무 관련이기 때문에 ‘버닝팜’이라고 ‘드립’을 쳤는데, 그때 생각도 그렇고, 지금 생각도 그렇고, 그 정도 풍자는 할 수 있지 않나 싶다”면서 “제가 나름대로 알아봤다. 혹시나 내가 잘못했나 싶어 CJ(소속사) 측을 통해 변호사 님께 여쭤봤다. 그랬더니 ‘2차 가해는 절대 성립되지 않는 부분이고, 가해자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절대로 그런 부분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아직 버닝썬 사건이 끝나지 않았는데 경솔하게 드립을 친 것은 제가 성급하지 않았나 싶다. 그런 것은 주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대도서관은 이너 “논란이 트위터에서 시작된 걸로 알고 있다”면서 “‘과연 누가 불쾌감을 준 건가’라는 생각을 했다. 과연 그 분들이 어떤 생각을 하나 들어가서 봤는데 오히려 그 분들이 막말과 욕설로 세상에 해를 끼치고 있더라”고 주장했다.

그는 “ 저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 이전부터 불편한 글들이 굉장히 많았다. 남들이 풍자라고 여길 수 있는 부분을 자기들이 대충 편집해 남들에게 마치 기자처럼 알리고 여론을 그런 식으로 만드는 건 저는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도서관은 “CJ 측 변호사를 통해 트위터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확실하게 고소를 진행하겠다”라면서 시청자들에게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말을 한 트위터 계정에 대해 제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고소를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그곳(트위터)는 언젠가는 한 번 바뀌어야 할 것 같다”면서 “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잘못된 사람들은 작든 크든 조금이라도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