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승리 성접대 의혹에 발목 잡힌 YG…경찰 “YG 수사 검토중”

빅뱅 출신 승리. 이상훈 선임 기자

경찰이 YG엔터테인먼트 수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박한별의 남편이자 유리홀딩스 전 대표인 유인석이 빅뱅 출신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인정했다. 유인석은 지난 23일과 24일 진행된 경찰 조사에서 일본인 사업가 ㄱ씨와 그 일행에 성접대를 했다고 시인했다.

이에 따르면 유인석은 2015년 12월 24일 ㄱ씨 부부와 그 일행이 한국에 왔을 때 서울 5성급 호텔에 숙소를 잡아주고 성매매 여성들을 동원했으며, 3000만원은 승리가 YG 법인카드로 결제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유인석이 여성들을 부른 알선책 계좌에 돈을 보낸 사실을 확인했으며, 성매매를 했거나 성매매를 알선한 여성 17명을 입건했다. 이들 대부분 혐의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승리는 “호텔비를 계산한 것은 사실이지만 성접대에 대해서는 몰랐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YG 역시 “승리가 2015년 사용했다고 알려진 YG 법인카드는 업무와 관련없이 발생한 모든 개인 비용은 승리가 부담하고 결제했던 카드”라며 선을 그었다.

반면, 경찰은 ㄱ씨 일행 접대가 끝난 뒤 유인석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나눈 대화 내용을 미뤄 보아 승리가 성접대 사실을 몰랐을 리 없다고 판단했다. 또 승리 측이 지난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생일파티에서도 업소 여성들을 부른 모집책에 수천만원을 건넨 것을 확인했다.

이에 경찰은 승리와 유인석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며, YG에 대한 수사도 검토 중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