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어린이날 연휴, 어디로 가지? 전국 리조트가 답이다!

삼척 아쿠아월드에서 버블파티가 벌어지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곳곳에 산재한 리조트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계절의 여왕을 더욱 빛내줄 어린이날 연휴 때는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콘셉트로 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들과 신나고 멋진 추억을 만들 계획이라면 국내 리조트들부 뒤지고 볼 일이다.

쏠비치 삼척에서 아이들이 화덕피자를 만들고 있다.

■쏠비치 호텔앤리조트 삼척

바다가 보이는 최고의 물놀이 장소로 꼽히는 ‘쏠비치 호텔앤리조트 삼척’에서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먼저 어린이날 당일인 5월5일 쏠비치 삼척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화덕 피자와 과일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등의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당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과일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열리고, 3시부터 4시까지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이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쏠비치 삼척 아쿠아월드에서는 오후 1시부터 ‘아쿠아월드에 숨겨둔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와 ‘아빠와 함께 이벤트’ ‘DJ & 버블파티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이보다 앞서 4일에는 쏠비치 삼척 소크라테스 강의장에서 선착순 160명을 대상으로 ‘강원지역 산불 피해 기부 마술쇼’가 열린다. 마술쇼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석 인원당 5000원 이상을 강원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엠블호텔 여수 전경.

■엠블호텔 여수

엠블호텔 여수에서는 5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에 위치한 포이어에서 어린이가 좋아하는 상품으로 구성된 플리마켓이 열린다. 플리마켓에는 인형키링과 슬라임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곳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SNS인증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풍선도 증정한다.

또 4일과 5일에는 카페 인디고에서 오후 3·5·7·9시에 버스킹 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번 버스킹 공연에는 어쿠스틱 혼성 듀오 ‘성해빈&은희’가 참가해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맞는다.

눈부신 신록에 감싸인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는 오션월드를 더욱 풍성하고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4일과 5일 양일간 광대&페이스 페인팅 버스킹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5일에는 6인조 퍼포먼스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4일부터 6월2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오션월드의 오리지널 워터파이트(물총게임)가 열려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다. 18일과 19일에는 오션월드배 전국댄스경연대회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미술대회에서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국의 한화리조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마술공연(드로잉 매직쇼, 매지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안보·해운대·평창·설악·지리산·경주에서는 4일, 산정호수·용인·양평·제주·대천·백암에서는 5일 오후 8시에 환상적인 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또 4·5일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가족 수영대회, 수안보에서는 어린이 날 보물찾기 대회도 준비돼 있다.

그뿐 아니라 한화리조트 설악·경주·용인·양평·대천·거제·산정호수·평창에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제6회 한화리조트 어린이 미술 대회’가 열린다. 주제는 ‘가족 사랑’이며, 만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선착순으로(리조트별 200명) 참여할 수 있다. 화지·스케치북·연필·크레파스 등 화구 세트를 무료로 나눠주고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보물찾기와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 밖에 전국 한화리조트 레스토랑에서는 어린이 날을 맞아 5월 한달 간 조식 뷔페에 키즈 섹션을 운영한다. ‘잘 먹는 우리 아이 사랑해! 칭찬해!’ 이벤트로 올바른 식습관 캠페인의 일환이다. 뷔페에서 어린이가 잔반을 남기지 않으면 뽀로로 음료수를 선물로 준다. 한화리조트 내 직영 레스토랑에서 키즈 메뉴 선택 후 잔반 없이 식사를 마친 아이들에게도 음료수를 나눠 준다.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키즈 아카데미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아이들.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4·5일 어린이 날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리조트 EW빌리지 컨퍼런스홀에서 아이들과 함께 쿠키·피자바게트·케이크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키즈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EW빌리지 컨퍼런스홀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목걸이·팔찌·방향제·생화화분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진아트, 펄러비즈, 슈링클스 등 다채로운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키즈 아카데미’도 진행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 저녁에는 EW빌리지 그랜드볼룸에서 비눗방울로 환상의 세계로 안내하는 ‘버블버블 매직쇼’가 펼쳐져 가정의 달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