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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오른식탁’ 김슬아, 마켓컬리 모델로 전지현 발탁한 이유

tvN 제공.

새벽 배송으로 스타트업의 신화를 이룬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가 방송에 출연했다.

김 대표는 11일 오후 방송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물오른 식탁>에 출연했다. 이날 김슬아 대표는 배우 전지현을 마켓컬리 모델로 발탁한 이유를 공개했다.

김 대표는 “TV 광고 모델은 어떤 분을 모신다고 해도, 이 분이 우리 서비스를 쓰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이었다”며 “전지현이 우리 서비스를 많이 쓴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 고객이었기에 전지현을 택했다는 것이다.

김슬아 대표는 또 “전지현이 광고에 출연한 후에는 사이트 동시 접속자 수가 10배 늘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선 “대식가다. 맛있는 걸 오래 먹으려면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연결시킨 경우”라고 설명했다.

MC들은 마켓컬리 배송기사들 노동처우 문제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슬아 대표는 “당일 딴 상추를 다음날 아침 식탁에 올리기 위해서는 기사님들이 밤에 움직일 수 밖에 없더라. 기사님들이 말하는 장점은 교통체증이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덜하다는 것이다. 배송기사 분들이 주기적으로 일이 있든 없든 모두에게 고정 급여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슬아 대표는 20대에 미국 중요 투자은행에서 수억의 연봉을 받고 근무했었다. 하지만 그는 승진 발표가 나고 사직서를 쓴 사연도 공개를 했다.

김 대표는 “승진 이후 상사의 말을 듣고 사직을 결심했다. 상사가 ‘일 년 정도는 똑같은 일을 하면서 쉬면 된다’고 하더라. 여기 있으면 배우는 게 없겠구나 싶어 이직을 결심했다”고 전해 놀라움을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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