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에몬스, ICT 적용한 이모션 매트리스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주목 받아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한 ‘에몬스 이모션 매트리스’가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을 수상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등 측면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융복합 혁신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체질을 전환한 기관이나 기업을 수상해왔다.

이번에 낙점받은 이모션 매트리스는 모션(이동) 메커니즘이 매트리스 내부에 더해져 기존 모션 구동 시스템이 외부로 노출돼 있는 타 제품들 대비 침대 프레임 제약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에몬스가구 디자인연구소 이범석 이사(왼쪽)이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ICT 기술인 비 접촉식 ‘웰슬립 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특히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 무호흡시 진동 기능,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돼 있어 깊은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웰 슬립 앱’을 통해 나만의 수면 데이터를 매일, 매주, 매월 체크해 어떤 환경일 때 가장 편안한 수면을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