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SNS는 지금] 기안84 ‘병뚜껑 챌린지’ 영상에 우르르 몰려온 ‘나혼산’ 멤버들

기안84 인스타그램

웹툰 작가 기안84도 ‘병뚜껑 챌린지’에 도전했다.

지난 11일 기안84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보틀캡챌린지 #bottlecapchallenge #tiktok #틱톡”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기안84는 바지를 추어올려 배바지를 만든 후 비장한 표정으로 도전을 시작했다.

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인스타그램

원래 ‘병뚜껑 챌린지’는 고정되어 있는 병의 ‘병뚜껑’만 발로 날려버리는 도전이지만 그는 시원하게 병도 함께 차서 날려버렸다.

영상을 본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들은 “실례지만...어데 기씹니까?” “기안 84님... 제발....” “행님....ㅋㅋㅋㅋ” 등 음성지원되는 댓글을 달아 웃음을 유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아직도 뚜껑만 날리는건지 모르고 있을거 같다.....” “보틀캡챌린지가 언제부터 보틀깨는 게 됐나요” “ 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보틀날리기가 아니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왜 오늘은 관자놀이에 손 안올려요???ㅋ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병뚜껑 챌린지’는 돌려서 여는 병뚜껑을 느슨하게 닫아 놓고 돌려차기로 ‘뚜껑만’ 날려버리는 도전이다. 발차기하는 순간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해 SNS에 공개하는 것까지가 도전 과제다. 이는 격투기 선수들이 킥의 정확성을 높이고 신체 능력을 과시하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할리우드 스타부터 국내 스타들까지 도전하는 영상이 공개되며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