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찬열 “‘있어 희미하게’ 피처링, 개코 아니면 안 됐다”

그룹 엑소의 새로운 유닛 세훈&찬열(EXO-SC)의 찬열이 22일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쇼케이스에서 앨범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엑소 새 유닛 세훈&찬열이 피처링으로 함께한 래퍼 개코에 대해 언급했다.

세훈과 찬열은 22일 서울 마포구 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있어 희미하게’ 피처링은 개코 형이 아니면 안 됐다”고 말했다.

이날 세훈은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있어 희미하게’에 대해 “여름과 어울리는 곡”이라며 “그레이가 곡을 써줬고, 보이비도 작사에 참여했다. 개코 형이 후렴에 피처링을 해줬다. 청량하고 시원한 멜로디의 곡이라 들으시면 더울 때 들으시면 에어컨보다 시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찬열은 개코의 피처링 섭외 과정을 묻는 질문에 “이 곡은 처음에 비트선정부터 마음에 들었던 곡이다. 처음 데모가 나왔을 때 코러스 부분에 들어간 개코 형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이건 전 세계 그 누가 와도 개코 형이 아니면 안 되겠다 할 정도로 귀에 박히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혹시 피처링 해주시면 어떨까요 하고 제안드렸는데 너무 흔쾌히 좋다고 해주셔서 기뻤다”고 비화를 전했다.

세훈&찬열은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는 22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왓 어 라이프’, ‘있어 희미하게’, ‘부르면 돼’ 트리플 타이틀곡 외에도 다양한 힙합 장르의 곡 총 6트랙이 담겼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