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수 사피라K가 부른 드라마 ‘의사 요한’ 첫 번째 OST ‘Way Back’ 발매

가수 사피라 K ‘Way Back’으로 드라마 <의사 요한> OST 포문을 연다. 사진 | SBS <의사 요한> OST

SBS 금토 드라마 <의사 요한>(연출 조수원, 김영환/극본 김지운)에 가수 사피라 K가 ‘Way Back’을 부르며 드라마 OST의 포문을 연다.

<의사 요한>의 첫 번째 OST주자는 가수 사피라 K로, 뉴질랜드 출신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 록, 팝, 재즈 그리고 EDM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음악을 소화하는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뮤지션이다. 그가 부르는 ‘Way Back’은 자신만의 감성과 절제된 보컬이 특히 인상적인 노래로 드라마 1, 2회 엔딩 및 주요 장면 등에 삽입되면서 많은 시청자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으며, 출시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

작곡에는 드라마 <스카이캐슬> OST ‘We All Lie’를 편곡한 작곡가 정성민(POPKID)이, 그리고 작사에는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OST ‘꿈처럼 내린’, ‘내 생에 아름다운’을 작업한 하나가 협업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OST Part.1 ‘Way Back’은 26일 금요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