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고양서 김대중 추모공연 ‘하의도’ 열어…명창 김정민, 배우 강신일 출연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이사장 이해동)는 오는 17일 오후 3시, 고양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2019고양평화콘서트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공연‘하의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의도는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박정구)가 주최하고, 리온엔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명창 김정민, 배우 강신일 등이 출연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를 위해 헌신해온 김대중 전 대통령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이해동 이사장은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는 작금의 남북관계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헌신했던 김대중 대통령을 떠올리는 것은 분명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10주기 공연을 통해 김대중 정신을 다시 한 번 아로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는 고양시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만들어진 비영리민간단체로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주기 ‘작은 추모음악회’를 시작으로 평화합창제, 평화음악회, 평화문화제, 평화캠프 등 각종 추모행사를 이어왔으며, 지난 9주기에는 일산문화공원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어린 시절을 그린 음악극 ‘겨울을 품은 꽃’을 진행한 바 있다.

판소리, 연극, 무용, 다큐멘터리가 결합된 종합예술을 선보일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kdj00615@naver.com) 또는 홈페이지 (https://kdjculture.org/)에서 참고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