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콩 반 중국 시위 격화에 K팝 아이돌 중화권 아이돌들 속속 홍콩경찰 지지선언

그룹 워너원 출신의 라이관린과 그룹 갓세븐의 잭슨이 SNS 웨이보에 올린 홍콩의 반 중국 시위 홍콩경찰 지지 선언. 사진 SNS 캡쳐

홍콩의 반 중국 시위가 격화되는 상황에서 홍콩경찰과 중국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중화권 출신 K팝 아이돌들의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중화권 출신 아이돌 멤버들은 자신의 중화권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 중국 국기 사진과 함께 “오성홍기에는 14억 깃발 보유자가 있습니다. 나는 깃발소지자입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포스팅하기 시작했다.

또한 이들은 최근에는 홍콩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 중국 시위를 반대하는 문구인 ‘나는 홍콩경찰을 지지한다. 너흰 나를 때릴 수 있다’는 문구를 포스팅하기도 했다.

이 게시물은 홍콩이나 대만, 마카오 등이 중국이며 중국이 강조하고 있는 ‘하나의 중국’의 원칙과 궤를 같이 한다. 앞서 중국과 관련한 영토분쟁이 있을 때마다 ‘하나의 중국’을 응원한 중화권 아이돌 가수들이 이번에도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홍콩경찰 지지글을 올린 가수 주결경. 사진 SNS 캡쳐

이 게시물을 올린 가수들은 중국에서 활동 중인 에프엑스 빅토리아를 비롯해 세븐틴의 디에잇과 준, (여자)아이들의 우기, 아이오아이(I.O.I)와 프리스틴에서 활동한 주결경 등이 포함됐다. 이 중에는 갓세븐의 잭슨, 대만 출신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홍콩시민들은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해 두 달째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연인원 100만명이 넘는 인원이 시위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13일에는 홍콩국제공항을 점거하던 시위대와 공항에 진입하려는 경찰이 충돌하면서 부상자도 발생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