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걸그룹 트와이스 일본 NHK ‘홍백가합전’ 3년 연속 출연

트와이스 도쿄돔 콘서트 모습.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일본 연말 가요축제로 명성이 높은 NHK ‘홍백가합전’에 3년 연속 출연한다.

NHK는 14일 홈페이지에 올해 제70회 홍백가합전 출연진 프로필을 공개했다.

올해 12월 31일 방영되는 홍백가합전에는 트와이스를 비롯해 아라시, 칸쟈니8, AKB48, 헤이세이점프 등 인기가수가 총출동한다. 올해 출연진 중 한국 가수는 트와이스가 유일하다. 트와이스는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홍백가합전 무대에 서게 됐다.

홍백가합전은 한 해 동안 일본 열도에서 인기를 끈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원로급부터 인기 아이돌 그룹까지 출연한다.

한국 가수는 김연자·동방신기·보아·소녀시대·카라 등이 2000년대 들어 출연했다. 일본 내 한류가 주춤하면서 2012년부터 5년 연속 출연진에서 빠졌다가 2017년 트와이스가 다시 명단에 올랐다.

트와이스 홍백가합전 출연은 올해 한일관계가 최악으로 치달으면서 일본 내 반한·혐한 분위기 고조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라 주목된다. 이는 한일관계가 얼어붙었지만 트와이스 일본 현지 인기는 건재함을 입증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트와이스 멤버 중 일본인이 3명이나 있는 것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관측된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면서 한동안 주춤하던 일본 내 한류에 다시 불을 지폈다는 평가도 받는다.

트와이스는 지난 3∼4월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3대 돔투어를 열어 총 5회 공연으로 22만 관객을 모았다.

지난달 23일 홋카이도를 시작으로 월드투어 ‘트와이스라이츠’(TWICELIGHTS) 일본 공연도 펼치고 있다. 일본 투어는 내년 3월 초까지 이어진다.

오는 20일에 일본 2집 ‘&TWICE’(앤드트와이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공개한 타이틀곡 ‘Fake & True’(페이크 앤드 트루)는 현지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