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현철, 오늘 13년 만에 정규 10집 ‘돛’ 발매

17일 13년 만에 정규 10집을 발매하는 가수 김현철. 사진 에프이스토어

‘시티팝 장인’ 김현철이 13년 만에 정규 10집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김현철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0집 앨범 ‘돛’을 발매하고 두 장의 LP도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돛’은 지난 5월 김현철이 13년 만의 신보 ‘텐스-프리뷰(10th-Preview)’를 내며 예고했던 정규 10집의 연작으로, 김현철의 음악적 소신이 깃든 17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위 캔 플라이 하이(We Can Fly High)’ ‘당신을 사랑합니다’가 더블 타이틀로 낙점됐다. ‘위 캔 플라이 하이’는 김현철 특유의 시티팝 정수를 보여주는 동시에 희망을 이야기하는 곡이며,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박원의 목소리가 더해진 김현철표 발라드다.

17일 발매되는 가수 김현철의 정규 10집 앨범 ‘돛’의 커버 이미지. 사진 에프이스토어

이외 앨범에는 마마무의 휘인-화사, 죠지, 쏠 등 프리뷰 앨범에서 등장한 가수들에 이어 박정현, 백지영, 정인, 황소윤(새소년) 등이 참여했다.

김현철은 정규 10집 발매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돛’을 열고 정규앨범 수록곡은 물론 대중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