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알리 추격골로 올림피아코스에 1-2 (전반종료)

알리가 27일(한국시간)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올림피아코스와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B조 5차전 홈경기에서 전반 추가시간 추격골을 터뜨렸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잉글랜드 프로축구팀 토트넘 홋스퍼가 올림피아코스(그리스)에 고전하고 있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간)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올림피아코스와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B조 5차전 홈경기 전반을 1-2로 뒤진 채 마쳤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최전방에 해리 케인을 배치하고 2선에 손흥민, 델리 알리, 루카스 모우라를 투입해 공격을 꾸렸다. 하지만 선제골을 터뜨린 쪽은 올림피아코스였다.

전반 3분부터 슈팅을 허용한 토트넘은 6분 만에 레프트백 대니 로즈가 실책을 범하며 유세프 엘 아라비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다음 득점도 올림피아코스의 몫이었다. 전반 19분 코너킥 상황에서 미드필더 해리 윙크스가 후벤 세메두를 놓친 게 화근이 돼 골문을 허용했다.

무리뉴 감독은 전반 29분 부진했던 미드필더 에릭 다이어를 빼고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투입해 이른 승부수까지 뒀지만 쉽사리 올림피아코스의 골문을 위협하지 못했다.

이렇게 전반이 0-2으로 마무리될 것 같았던 추가시간, 토트넘은 상대 헛발질 실수를 골문에 위치한 알리가 마무리해 한 골 따라가며 전반을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왼쪽 날개로 출전해 전반 14분 윙크스가 처리한 프리킥을 머리로 방향만 돌려보냈지만 상대 골키퍼 슈퍼세이브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외에도 전반 12분 수비수 사이를 뚫어내는 드리블과 전반 39분 상대 반칙 이끌어낸 저돌적인 돌파가 빛났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