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간밤TV] ‘물어보살’ 오영주 “‘엄친딸’ 이미지? 사실 아냐…최종 목표는 배우”

‘무엇이든 물어보살’. KBS 제공

오영주가 ‘엄친딸’ 이미지에 관해 해명했다.

2일 방송된 KBS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37회에서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2 출신 방송인 오영주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오영주는 “‘하트시그널’이라는 프로그램에 나가고 나서 많은 분들이 엄친딸(엄마 친구 딸) 같다고 생각을 하신다. 그 오해를 풀고 싶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어떤 오해가 있었냐는 질문에 “포털사이트에 내 이름을 치면 집안이 연관 검색어로 나온다. 미국 유학을 다녀왔으니 집안이 좋을 것이다, 똑 부러질 것 같다 등 그렇게 생각해주시지만, 난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라며 ‘엄친딸’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유년 시절을 털어놨다. 그는 “중학생 때 인도에서 처음 유학을 했다. 그러다 더 넓은 세계로 가고 싶어서 고등학생 때 홀로 미국으로 가게 떠났다”면서 “대학생 때까지 미국에 있었지만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한국으로 돌아와야만 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3년 만에 다시 미국으로 간 오영주는 “학비 걱정 때문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조기졸업을 졸업을 했다”라며 많은 고생을 겪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엄친딸’ 이미지가 많이 부담됐다. 기대감에 뭘 해야 할 것만 같았다”라며 “오해가 풀렸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오영주는 향후 행보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기도 했다. 그는 최종 목표가 “배우”라며 “최근 연기를 배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수근은 “‘하트시그널2’의 딱지를 뗐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한편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매주 월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