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경X방콕] 이스마일 요르단 감독의 각오 “한국은 전통 있는 팀, 열심히 싸우겠다”

아메드 아부 이스마일 요르단 감독이 18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AFC 제공

“한국은 전통이 있는 팀이다. 열심히 싸울 것이다.”

한국을 상대하는 아메드 아부 이스마일 요르단 감독은 한국전을 앞두고 절대 물러서지 않겠다며 뜨거운 한 판 승부를 예고했다.

이스마일 감독은 18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은 전통이 있는 팀이다. 이 경기를 위해 열심히 싸우겠다”고 말했다.

요르단은 D조 2위로 8강에 올랐다. 특히 3경기 모두를 부리람에서 치르고 넘어왔으며, 휴식일도 한국보다 하루가 적었다. 이스마일 감독도 이 부분을 인정했다. 그는 “우린 다른 도시에서 이곳으로 왔고, (한국보다) 하루를 덜 쉬어야 한다”며 “한국은 방콕에서 이미 경기를 했기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국과 요르단의 23세 이하 대표팀 상대 전적은 3승3무로 한국의 우세. 한국의 일방적인 우세다. 이스마일 감독도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스마일 감독은 “한국은 이 대회에서 좋은 역사와 경험을 갖고 있다. 경기 전략에 대해서는 필드에서 보여주겠다”며 “매우 중요한 경기다. 전술적으로 잘 준비하고 선수들이 그 전술을 잘 이행하는 게 중요하다. 한국은 매우 좋은 팀이다. 잘 대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