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숱한 성희롱에 대한 첫 사과”…하연수, 성희롱 댓글 고소 예고→악플러 사과

하연수 인스타그램

배우 하연수가 악플러로부터 사과를 받았다.

하연수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가 특정 카페를 언급하며 악플러를 고소하겠다는 게시물에 보내주신 많은 공감과 응원의 말씀들, 그리고 비판들을 모두 잘 읽고 있다”며 “새벽녘인데 주무시지도 못하고 주신 다양한 말씀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는 저분의 얼굴조차 모르고, 미워하는 마음은 없다. 그러나 이번 사과는 제가 7년간 받은 숱한 성희롱에 대한 첫 사과”라며 “왜 고소하겠다고 나섰을 때야 비로소 사과를 받게 되었는지 생각해본다. 고소보다도, 어떻게 하면 성희롱이 사라질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싶다”고 밝혔다.

하연수 인스타그램

앞서 같은날 새벽 하연수는 자신을 향한 무차별적인 인신공격과 성희롱 발언이 담긴 악플을 공개하며 특정 카페에 대한 고소를 예고했다.

그는 “작성자님이 글 삭제하셨네요”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소 자료를 수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결국 그의 경고에 악플러는 다이렉트메시지(DM)를 보내 사과했다. 해당 악플러는 “문제의 성희롱 댓글을 단 사람”이라며 “짧은 생각에 화제를 돌리려고 무리수를 뒀던 게 한 연예인이자 여자분인 연수님에게 성희롱을 하고야 말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악플을 달고 성희롱을 단 사람들이 이해 안 가고 그랬었는데, 저도 한순간 그들처럼 행동을 같이했다는 게 너무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사과했다.

이 같은 사과에 하연수는 악플러에게 “제 유튜브에 출연해주시면 고소 안 할게요. 출연 의사는 댓글로 남겨주세요”라고 제안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