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코로나 감염 우려 어쩌나’…이 시국에 실내강연 강행한 허경영

허경영 대표. 방송캡처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요청한 가운데 국가혁명배당금당(배당금당) 허경영 대표가 15일 서울 종로구에서 실내 강연회를 강행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허경영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종로구 피카디리 건물 6층에서 강연회를 열었다. 300여명의 지지자가 오전부터 허 대표의 강연을 듣기 위해 모여들었다.

주최 측은 코로나19 사태가 가라앉지 않는 상황에서 수백여 명을 동원해 실내 강연을 하는 것에 대한 비판 여론을 의식한 듯 강연장 입구 테이블 위에 ‘손 소독 꼭 하세요’라는 안내문과 함께 손 소독제를 비치해놨다. 관계자들은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사람들을 안내하면서 “마스크를 꼭 써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사회자는 강연 시작 전에 “너무 밀집해 앉아 있으면 정부에서 강연을 못 하게 한다”며 의자도 띄엄띄엄 재배치하라고 했지만, 공간이 협소해 강연장에 모인 이들은 서로 바짝 붙어 앉아야 했다.

또 일부 참석자는 주최 측 안내를 따르지 않고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코 밑으로 마스크를 내려쓰기도 했다. 얼굴 맞대고 대화를 나누는 이들도 쉽게 목격이 됐다.

허경영 대표의 강연에 참석한 이들은 대부분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50대 이상 중장년층이었다.

허경영 대표는 이날 2시간 30분간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민주주의는 바보들의 행진”이라고 비난하며 “내가 2년 뒤 대통령에 당선되면 모든 국민에게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연간 1억원씩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투표권을 14세부터 주겠다”, “난민을 수용하겠다” 등의 공약을 내세웠다.

허경영 대표는 강연 도중 경남 창원에서 찾아왔다는 한 시민을 연단으로 불러냈다. 이 시민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나오자 “마스크를 쓰고 나오라”며 “지금 공무원들이 고생하고 있다. 우리가 손 잘 씻고 마스크 쓰고 서로 2m씩 떨어져 앉고 정부 시책에 잘 따라줘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하지만 일각에선 허경영 대표가 실내에서 강연회를 강행한 것 자체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요청을 무시한 처사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이날 유튜브에서 허 대표의 강연을 보게 됐다는 직장인 ㄱ씨는 “이런 시국에 어르신 수백 명을 불러 좁은 실내에 앉혀 놓고 강연을 해야 하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