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AI아트갤러리 아이아, 이전 개관 컬렉터스 특별 경매 열어

AI아트갤러리 아이아는 AI아트 컬렉터 멤버십 사업 본격화와 함께 보다 나은 전시 환경을 위해 28일 삼성동 밤부타워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는다. 28일 저녁 7시30분에 온·오프라인으로 오픈식과 함께 AI아트 전시 및 컬렉터스 경매가 진행된다.

이번 오픈식에서는 국내 최초 AI아트 전문 갤러리로 국내 AI아트를 이끌고 있는 AI아트갤러리 아이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날의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아이아 컬렉터스 경매는 아이아 갤러리의 컬렉터가 소장 중인 AI아트 3점을 선별해 경매가 진행된다. AI아트의 투자 가치를 재평가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아이아 갤러리 오픈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기존 아이아 컬렉터를 소수로만 초대해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AI아트갤러리 아이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이루어진다.

아이아 갤러리를 운영 중인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펄스나인의 온라인 아트 사업 본격화에 따라 아이아 갤러리는 AI아트의 옴니채널로서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아 갤러리는 사람과 AI의 협업 예술 플랫폼으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 이번 정식 출범을 통해 AI아트 컬럭터의 만족도를 높이고, 음악·미술·체육을 연결한 다양한 회원 프로그램으로 멤버십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통찰력 있는 사업가, 시대 정신이 있는 사상가, 독창적 표현감각을 가진 예술가, 새로운 교육을 준비하는 교육자를 위한 융합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I아트갤러리 아이아는 ‘AI × ART 프로젝트 전시작가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매체인 AI툴을 활용한 전시작가를 모집 중이다. ‘AI아트가 인간의 예술적 창의력을 증강시킬 수 있을까?’에 도전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미술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포함해 AI아트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AI아트를 활용한 조각·회화·설치미술 등 디지털아트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AI아트갤러리 아이아의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