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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방탄소년단 뷔, 아마존 ‘원픽’…‘싱귤래리티’, 美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연속 2일 1위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 가 지난 7일 공개 2주년을 맞아 뜨겁게 부활했다.

‘싱귤래리티’는 전 세계 아미들의 축제와 함께 미국 아마존 디지털 뮤직 ‘베스트셀러 송’ 차트에서 7·8일 2일 연속 시간대별 1위를 차지했다.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기준 순위는 4위다.

또 ‘베스트셀러 인터내셔널’ 에서는 7·8·9일 3일 연속 시간대 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9일 오전 4시 기준)

‘싱귤래리티’ 는 뷔의 또 다른 솔로곡 ‘이너 차일드’ ‘스위트 나잇’의 인기상승 요인이 됐다. 3곡 모두 ‘베스트셀러 송’ 차트 탑 5 진입, ‘베스트셀러 인터내셔널’ 차트 1·2·3위를 차지하며 차트 상위 올 킬 기록을 세웠다. 신곡을 발표한 것도 아닌데 미국 최대 음반, 음원판매 사이트에서 상위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아마존 디지털 뮤직 ‘베스트셀러 송’ 차트는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미국 포함 전 세계 디지털 음원 중 가장 많이 팔린 음원 순위를 시간마다 업데이트 한 것으로 미국 외 가수의 상위랭크 진입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미국 외 전 세계 가수들의 음원판매를 따로 집계하는 베스트셀러 인터내셔널 차트가 따로 표시되는데 이 또한 상위랭크 진입이 만만치 않다. 24시간 중 1시간만 1위에 올랐어도 1위 진입으로 인정받는다.

사진 왼쪽은 5월7일자 ‘베스트 셀러 송’ 차트로 #1 싱귤래리티 인트로 #3 이너 차일드 #5 스위트 나잇, 오른쪽은 같은 날 ‘베스트 인터내셔널 송’ 차트로 #1 싱귤래리티 인트로 #2 이너 차일드 #3 스위트 나잇 #9 싱귤래리티. 사진 아마존 캡처

‘싱귤래리티’는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러브유어셀프 전 티어’ 인트로 곡으로 2년 전 처음 공개됐다. 당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팬덤은 물론이고 평론가, 일반 대중, 셀럽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미국의 뉴욕타임즈, LA타임즈, 영국의 더 가디언 등의 극찬이 이어졌다. 이후 뷔는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때마다 역대 급의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시그니처를 창조했고 이 같은 감동이 최근 2주년 축제로 이어지면서 팬덤 아미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사진 왼쪽은 5월8일자 ‘베스트 셀러 송’ 차트로 #1 싱귤래리티 인트로 #9 이너 차일드 #13 스위트 나잇. 오른쪽은 같은 날 ‘베스트 인터내셔널 송’ 차트로 #1 싱귤래리티 인트로 #2 스위트 나잇 #3 이너 차일드. 사진 아마존 캡처

한편 뷔는 지난 3월 자신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에 참여한 드라마 ‘이태원 클래스’ OST로 이미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로써 ‘싱귤래리티’와 더불어 두 곡의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1위 보유자가 됐다. 여기에 ‘스위트 나잇’ 발표 이후 전 세계 82개국 아이튠즈 탑송 차트 1위, 국내 솔로가수로는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에서 22시간동안 1위를 기록하는 등 절대 음원강자 아티스트로도 거듭나게 됐다.

사진 위쪽은 5월9일자 ‘베스트 셀러 송’ 차트로 #4 싱귤래리티 인트로, 아래쪽은 같은 날 #1 싱귤래리티 인트로 #3 스위트 나잇 #4 이너 차일드. 사진 아마존 캡처

특히 ‘싱귤래리티’는 2년 전 발표한 곡임에도 전 세계 아미들이 2주년을 축하할 만큼 강력한 인상을 남긴 곡으로, 또 ‘스위트 나잇’은 음원 공개 당시 그 어떤 외부의 홍보나 프로모션 없이 오롯이 뷔의 음악성과 가창력으로 아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음원강자로 우뚝 섰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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