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영어, ‘언택트 교육’ 강자로 떠오른 비결

온라인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원영어가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소원영어 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가운데 온라인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엠에듀의 소원영어가 주목받고 있다.

소원영어는 콘텐츠와 기술력으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5년차의 안정적인 기업이다. 이미 국내 3대 오픈마켓 사이트(옥션, 지마켓, 11번가)에서 메이저급 온라인 교육 업체들을 제치고 수강만족도, 판매수량 부분에서 3년 연속 영어교육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에듀테크 시장은 5년 뒤 전세계 시장규모가 400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돼 업체간의 과다한 마케팅 비용 지출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중 영어교육과 관련된 온라인 교육시장의 콘텐츠 및 기술 개발은 아직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이 가운데 소원영어는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후관리 서비스와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박수형 대표는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것은 소원영어의 콘텐츠 질과 특허 받은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것”이라며 “현재 진행중인 AI(인공지능)기반 프로젝트 성과가 가시화되는 시점에 온라인 영어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