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스포티파이 글로벌 2위…‘K팝 최고 순위’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서 역대 K팝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28일(미국 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이는 K팝 최고 스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3위에 오른 순위보다 높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 외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Kill This Love’가 세운 기록 5위를 넘어서면서 역대 K팝 최고 순위를 한 계단 올려놓았다.

특히 스포티파이 미국 톱50 차트에서 8위에 오른 점이 눈길을 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이를 주목했다.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4일째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