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AKMU(악뮤) 7월 5일 실황음반 발매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AKMU(악뮤·전 활동명 악동뮤지션)의 전국 투어 ‘항해’ 콘서트 실황이 담긴 실황(라이브)앨범이 다음달 3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이번 라이브 앨범은 AKMU 콘서트 현장의 진한 여운과 이를 미처 관람하지 못했던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동시에 달래줄 반가운 선물이 될 예정이다.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이자 2019년을 대표하는 노래인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AKMU의 주옥같은 명곡들이 생생하게 담겼다. 이외에도 콘서트에서 불려진 AKMU의 기존 대표곡들도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AKMU는 지난 해 12월 14일, 15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 ‘AKMU [항해] TOUR IN 서울’를 시작으로 전국 팬들과 만났다.

당시 서울 콘서트는 예매 열기 속 시야제한석까지 포함된 모든 좌석이 전체 매진돼 AKMU의 티켓 파워를 실감케했다.

AKMU 투어는 자신들의 ‘항해’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꾸며져 신선함을 더했다. 밴드 및 스트링 등 국내 최정상급 세션은 AKMU의 노래들을 더 풍성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구현해 무대 완성도를 높였다.

AKMU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앨범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로 가온 월간차트 3관왕 및 그 시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1위 최장 기록을 세우는 등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최근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며 음악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