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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대작 ‘엘리온’·‘오딘’ 앞세워 IPO 대박 노린다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앞둔 카카오게임즈가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2종을 앞세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올 하반기 PC 온라인 게임 ‘엘리온’과 모바일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가칭) 등 신작 2종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먼저, ‘엘리온’은 대작 게임 ‘테라’의 제작사인 크래프톤의 야심작으로 막바지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엘리온’은 올해 전투 콘텐츠의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시원시원한 액션 전투가 가능한 논타겟팅 방식으로 변경했으며,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스킬 커스터마이징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25일 시작한 사전체험에서는 진영 경쟁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지난 5월 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의 퍼블리싱 계약으로 공개한 ‘오딘’은 액션 게임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블레이드’를 만든 김재영 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북유럽 신화를 대표하는 폭풍의 신이자 ‘오딘’과 그를 보필하는 전사들이 머무는 궁전 ‘발할라’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서사를 콘셉트로, 이용자는 5개의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에서 자유도 높은 플레이와 캐릭터 간의 유기적인 역할 수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 및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한 진보된 플레이와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지향해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다년간 구축해 온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및 모바일 두 플랫폼에서 게임 이용자들의 재미를 위한 하드코어한 장르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크래프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등 실력 있는 개발 파트너사들과의 시너지를 통한 굵직한 게임들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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