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디어, 클레어스’, 업계 최초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획득

‘디어, 클레어스’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디어,클레어스(이하 클레어스)’는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와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화장품 부문 1·2호로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보증기관으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 유래 원재료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제품 생산 공정 전후로 교차 오염 없이 관리하는 곳에 비건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클레어스는 ‘비건’ 소비자들로부터 이미 유명한 제품. 브랜드의 시작부터 동물성 원료 사용을 지양하는 ‘비건 프렌들리’와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를 철학으로 내세워 설립 10주년 만에 국내 비건 화장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두 제품 역시 이미 글로벌 밀리언셀러로 자리를 잡은 제품이다.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와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 두 제품 모두 이미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넘기며 국내·외에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클레어스는 영국의 유명 비건 인증기관인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소프트 에어리 UV 에센스’와 ‘펀더멘탈 워터 젤 크림’, ‘리치 모이스트 수딩 텐셀 시트 마스크’, ‘미드나잇 블루 카밍 시트 마스크’ 등 4개 품목의 비건 인증을 받으며 화제에 오른 바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