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뒷광고 논란’ 쯔양, 은퇴 후 게재한 영상은?…“고민 끝에 업로드”

유튜브 채널 ‘tzuyang쯔양’ 영상 캡처

유튜버 쯔양이 은퇴를 선언한 지 두 달 만에 새로운 영상을 게재해 복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구독자 263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쯔양은 지난 23일 게재한 ‘욕지도1’ 제목의 영상에 이어 25일 ‘욕지도2’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쯔양은 욕지도에 방문해 라면과 소 한마리 곱창 먹방을 선보였다.

쯔양은 ‘욕지도1’ 영상을 게재하며 “지난 7월에 촬영했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라면서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서 업로드하게 되었어요”라고 은퇴 후 첫 영상을 게재한 경위를 전했다.

그러면서 쯔양은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쯔양 인스타그램

쯔양은 영상 게재에 앞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저는 지금 사과따러 할머니집에 와있는데 강아지들이 너무 귀엽고 날씨도 좋아서 완전 힐링중이에요”라며 자신의 사진을 공개했다.

앞서 지난 8월 유튜버 참PD가 쯔양에 대한 뒷광고 논란을 제기했다. 이후 쯔양은 “방송 초반 몇 개의 영상에서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면서 개인 방송 활동 은퇴를 선언했다. 은퇴 선언 후 두 달 만에 영상이 게재되자 쯔양의 복귀 여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