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식]아이즈원, 예정대로 '2020 MAMA' 출연

오프더레코드 제공

그룹 아이즈원이 ‘2020 MAMA’에 예정대로 출연한다.

Mnet 측은 19일 스포츠경향에 “아이즈원은 현재 ‘2020 MAMA’ 라인업에서 빠지지 않았다. 예정대로 출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아이즈원의 ‘2020 MAMA Performing Artist Compilation’ 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됐다. 이에 아이즈원의 ‘2020 MAMA’ 출연 여부를 두고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한편 지난 18일 서울고등법원 제 1형사부(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는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에 가담한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의 사기 혐의 등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부는 투표 조작으로 인해 피해를 본 연습생들의 실명을 공개했다. 이 중 아이즈원이 탄생한 시즌3 ‘프로듀스48’에서 이가은과 한초원의 최종 순위는 각각 5위와 6위였으나 결과 조작으로 데뷔를 하지 못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활동을 강행하고 있는 아이즈원에 대한 비판 여론을 쏟아냈다.

아이즈원은 지난 2019년 ‘프로듀스 조작’ 의혹이 제기되면서 올해 2월까지 활동을 한차례 중단한 바 있다. 이후 미뤘던 정규 1집, 미니 3집, 일본 싱글을 잇달아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아이즈원은 오는 12월 7일 컴백을 선언한 가운데 순위 조작으로 데뷔가 무산된 연습생 2명의 실명이 공개되며 향후 활동을 계속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