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여자친구, ‘서가대’ 투표 조작 논란

그룹 여자친구가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투표수 조작 의혹에 휩싸였다. 쏘스뮤직 제공

그룹 여자친구의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하 ‘서가대’) 본상 투표수가 조작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여자친구의 ‘서가대’ 본상 투표수가 특정 시간에 한꺼번에 몰렸다는 주장이 퍼지고 있다. 다른 아이돌 그룹은 새로고침을 누를 때 n표씩 올라가는데 여자친구의 경우 특정 숫자 만큼의 득표수가 올라간다는 것이다.

‘서가대’ 본상 투표에 참여한 누리꾼들은 당시 투표 화면 캡쳐본을 공개해 이같은 방법으로 단 몇분 만에 수만여 표가 증가한 여자친구가 1위를 차지했다며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제30회 ‘하이원 서울갸요대상’ 본상 투표 결과 여자친구가 1위를 차지했다. ‘하이원 서울갸요대상’ 제공

반면 사실관계가 파악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작정 여자친구를 비판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이와 관련해 한 가요계 관계자는 16일 스포츠경향에 “가요 시상식 팬 투표는 종종 이런 일이 발생한다. (시상식 특성상 투표수를)예측할 수 없는 측면이 많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여자친구의 투표수에 대한 의혹을 ‘서가대’ 측이 설명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