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전문]웨이브 ‘뽀로로 성인물 노출’ 사과

웨이브가 뽀로로 극장판에 성인물이 삽입된 것을 사과했다. 웨이브 제공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뽀로로 극장판에 성인 영화가 노출된 것과 관련해 사과했다.

웨이브는 30일 공지사항을 통해 “29일 파일 복구 과정에서 ‘뽀로로 극장판’ 콘텐츠 재생 중 수 초간 성인물이 섞여 나오는 심각한 기술적 오류 현상이 발견돼 즉시 삭제 조치했다”라면서 “어린 아동 및 유아 시청 콘텐츠에서 발생한 사안인 만큼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비슷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콘텐츠는 정상 파일 확보 후 다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번 오류는 콘텐츠공급사(CP)와는 관련이 없는 명백한 웨이브 자체 문제였음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웨이브에는 뽀로로 극장판에 해당하는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일부 장면 중 19금 장면이 송출되는 일이 벌어졌다. 뽀로로는 전체연령가 애니메이션으로 아동청소년이 별도의 제지 없이 해당 콘텐츠로의 접근할 수 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웨이브에 대한 비판이 쏟아진 바 있다.

이하 웨이브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웨이브입니다.

웨이브는 일부 콘텐츠 에러로 인한 파일 복구 중에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어제(29일) 복구 과정에서 ‘뽀로로 극장판’ 등 일부 콘텐츠 재생 중 수 초간 성인물이 섞여 나오는 심각한 기술적 오류현상이 발견되어 즉시 삭제조치 하였습니다.

어린 아동 및 유아 시청 콘텐츠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는 점에서 다시 발생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웨이브는 유사사례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과 혼란을 겪으신 모든 이용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정상 파일 확보 후 다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이번 오류는 콘텐츠공급사(CP)와는 관련이 없는 명백한 웨이브 자체 문제였음을 밝힙니다.

해당 공급사에게도 사과드립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