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 K팝 男아이돌 솔로 첫 스포티파이 2억1000만 스트리밍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Euphoria’(유포리아)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메인 보컬의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2018년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인 ‘Euphoria’‘가 2억1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글로벌 음원킹의 파워를 보여줬다.

‘Euphoria’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선율이 돋보이는 멜로디와 맑고 청량한 정국의 음색이 어우러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고음과 중독적인 후렴구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Euphoria’는 스포티파이 상, 역대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중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면서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편, 스포티파이에서 또 다른 정국의 솔로곡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시차’(My Time)와 2016년 ‘WINGS’ 앨범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 ‘Begin’(비긴)도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1억 300만, 8490만 이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포티파이에서 정국의 솔로곡 3개의 합산은 무려 3억2000만 이상 스트리밍에 달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