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뷔 ‘아이돌교과서’의 진수, 후배 아이돌의 ‘워너비’

‘아이돌의 아이돌’, ‘아이돌 교과서’ 라 불리며 후배 아이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방탄소년단 뷔에 대해 해외매체들도 주목하며 기사를 보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매체 ‘올케이팝’은 “뷔는 놀라운 무대 매너와 노래에 따라 달라지는 탁월한 표정 등 ‘무대 천재’로 잘 알려져있다. 많은 아이돌들이 뷔의 직캠영상을 보며 표정연기를 연구하고 뷔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보도하며 뷔를 롤모델로 언급한 후배 아이돌로 신인 아이돌그룹 ‘킹덤’의 멤버 치우와 ‘엘라스트’의 원준이 리스트에 새롭게 합류했다고 전했다.

프랑스매체인 ‘Japanfm’과 북미매체 ‘코리아부’도 ‘뷔를 롤모델로 언급한 후배 아이돌이 55명 이상이다’ 라는 제목으로 “뷔의 뛰어난 비주얼, 무대에서의 카리스마, 감미로운 달콤 보이스등으로 많은 후배 아이돌들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인 후배 아이돌들을 소개했다.

킹덤의 치우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섹시한 표정 연기가 매력적인 뷔 선배님을 닮고 싶다’며 뷔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엘라스트의 원준은 ‘언제 들어도 힐링되는 존경하는 뷔 선배님의 자작곡 ’풍경‘을 커버했다’ 는 글과 함께 뷔의 자작곡인 ‘풍경’의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2019년, 2020년 2년 연속 유튜브 최고 조회수에 빛나는 뷔의 직캠은 공식, 비공식 모두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며 무대를 장악하고 관객을 매료시키는 탁월한 무대매너로 후배 아이돌들의 좋은 표본이 되고 있다.

위아이의 김요한은 최근 브이라이브를 통해 좋아하는 뷔 선배님을 따라 ‘ON’ 활동당시 뷔의 머리스타일을 했지만 실패했다고 전해 팬들의 귀여움을 한몸에 받았다. 엔하이픈의 제이는 뷔처럼 패션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분들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혀 뷔는 무대에서의 탁월한 퍼포먼스 뿐 아니라 헤어 및 패션도 동경의 대상이 되고 있음을 알수 있다.

CIX의 승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범규 등은 뷔의 자작곡들의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팬심을 전하기도 했다.

‘K팝 패션 아이콘’, ‘K팝 대표 비주얼’, ‘아이돌의 아이돌’ 등 수많은 수식어로도 뷔가 가진 매력을 온전히 담아내지 못하며 K팝의 중심에 되고 있는 뷔에 대한 후배 아이돌들의 동경은 오늘도 현재진행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