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경x캠프브리핑] 임찬규, 불펜피칭 시작…LG, 지각생들도 본격 훈련 돌입

LG 임찬규. LG 트윈스 제공

LG 선발 임찬규가 드디어 피칭 훈련을 시작한다.

류지현 LG 감독은 9일 “임찬규가 내일(10일) 불펜피칭을 시작한다. 던지고 문제가 없으면 계산했던대로 4월에는 정상 컨디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찬규는 지난 시즌을 마친 뒤 몸 상태가 완전치 않아 비시즌 동안 회복과 보강훈련에 집중했다. 그러나 2월1일 스프링캠프 시작할 때까지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고 캐치볼 단계에서 멈춰 피칭 훈련에 돌입하지 못했다. 한 달 간 캠프 뒤 LG는 실전 단계로 들어가있으나 꾸준히 보강운동에 집중해온 임찬규는 이제 캐치볼 단계를 마치고 첫 불펜피칭에 들어간다. 류지현 감독은 “4월3일 개막에 맞추기는 어렵지만 한 두 번 정도만 미루면 등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임찬규는 지난해 10승(9패) 평균자책 4.08을 기록했다. LG 국내 선발 중 유일하게 규정이닝을 채웠고 차우찬이 부상과 부진으로 이탈한 지난해 실질적인 국내 1선발로 활약했다. 올시즌에도 초반 차우찬이 뛸 수 없게 된 LG 마운드에서 임찬규는 케이시 켈리와 앤드류 수아레즈에 이어 3선발로 활약해야 하는 투수다. 개막 합류는 불발됐으나 이제 무리없이 본격 피칭 단계로 접어들 수 있게 됐다.

LG 로베르토 라모스. LG 트윈스 제공

‘타자 지각생’인 로베르토 라모스도 본격적으로 타석에 선다.

류지현 감독은 “라모스는 오늘 라이브배팅을 시작했다. 16일 키움과 연습경기에 첫 출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라모스는 2월17일 입국한 뒤 2주간 자가격리를 거쳐 지난 1일 선수단에 합류했다. 투수인 켈리와 수아레즈는 각각 1월23일과 30일에 입국해 2월 중순 캠프에 가세했으나 멕시코의 비자 발급이 훨씬 늦어져 라모스는 한 달이나 지각 합류했다.

라모스는 지난해 LG에 입단해 타율 0.278 38홈런 86타점을 기록했다. LG 역사상 한 시즌 최다 홈런을 기록하며 장타 외인에 목말랐던 LG의 구애에 올해도 잠실에 남았다. 지난해 홈런왕 멜 로하스 주니어가 일본으로 떠난 올시즌 라모스는 홈런왕 후보로 가장 기대받고 있다. 4번 타자를 맡게 될 라모스의 건강과 활약은 올해도 LG의 성패를 좌우할 관건으로 꼽힌다.

라모스는 현재 건강한 상태다. 주중에 한 번 더 라이브 배팅을 한 뒤 일주일 뒤 키움전에서 첫 실전에 나서고 시범경기를 통해 본격적인 시즌 예행 연습에 들어갈 계획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