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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뮤직, 지니뮤직 꺾고 음악앱 2위 등극

와이즈앱 제공

지난 2월 한 달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음악 스트리밍 앱은 여전히 ‘멜론’이었다. 다만 유튜브 뮤직이 지니뮤직을 제치고 2위로 올랐고, 최근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가 7위로 새로 올라왔다.

31일 어플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과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2월 한 달간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총 510만 명이 사용했다.

그 뒤로 유튜브 뮤직 261만명, 지니뮤직 257만명, 플로 162만명, 네이버 바이브 87만명, 카카오뮤직46만명, 스포티파이 42만명, 벅스 37만명 순이다.

와이즈앱 제공

유튜브 뮤직 사용자 증가가 돋보였다. 작년 2월 사용자가 122만 명이던 유튜브 뮤직의 올해 2월 사용자는 261만 명으로 1년 새에 114% 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멜론’은 전 연령층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았으며, ‘유튜브 뮤직’은 20대, ‘지니뮤직’은 40대에서 강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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