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나달, 조코비치 꺾고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통산 10번째 우승

라파엘 나달이 17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노바크 조코비치와의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결승전에서 승리한 뒤 우승 트로피를 깨무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로마 | AP연합뉴스

라파엘 나달(3위·스페인)이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를 꺾고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통산 10번째 정상에 올랐다.

나달은 17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조코비치를 2-1(7-5 1-6 6-3)로 물리쳤다. 2019년 이후 2년 만에 이 대회 패권을 탈환한 나달은 이 대회 통산 10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나달은 조코비치와 통산 상대 전적을 28승29패로 만회했다. 지난해 프랑스오픈 결승 승리에 이어 조코비치에게 2연승을 거뒀다. 4월 바르셀로나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클레이코트 대회 정상에 등극한 나달은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 통산 36회 우승으로 조코비치와 함께 최다 우승 공동 1위가 됐다. 2월 호주오픈 8강에서 탈락한 나달은 올해 앞서 출전한 세 차례 클레이코트 대회 가운데 한 차례만 우승, 이달 말 개막하는 프랑스오픈을 앞두고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날 조코비치를 꺾으며 모든 우려를 종식시켰다.

나달은 3세트 게임 스코어 2-2에서 맞은 브레이크 포인트 위기를 두 차례나 이겨내고 서브 게임을 지켜냈다. 위기를 넘긴 나달은 곧바로 조코비치의 서브 게임을 따내 5-2로 달아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