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위메프, 기업문화 선도 임직원 위한 ‘리프레시·휴가 복지’ 운영

위메프가 법정 근로시간이 단축되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늘고 있는 가운데 사내에서 정신적·육체적으로 잘 쉴 수 있는 복지제도를 운영해 주목 받고 있다.

위메프는 직원들이 재충전하며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W-마음힐링, 리프레시 휴가 등 다양한 리프레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먼저마음의 휴식을 제공하는 ‘W-마음힐링’ 프로그램을 운영, 직무 스트레스·가정문제·대인관계 등 심리 영역 전반에 걸친 전문가 상담을 지원한다.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임직원들을 위해 비대면 상담도 도입한다.

‘전화 및 채팅 상담’ 2가지 비대면 방식을 추가해 임직원들이 마음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심리상담 센터에 직접 방문하던 1대1 대면 방식에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익명성과 비밀은 철저하게 보장되고 연 최대 5회까지 상담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회사 내부에 지친 심신을 케어할 수 있는 힐링 공간도 마련했다.

위메프 사옥 옥상 정원 ‘WE뜰’에서 업무 중 머리를 식히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우리들의 정원이라는 의미로 직원들이 직접 이름 붙였다.

사옥 1층에 자리한 ‘W카페’는 동료들과 커피 한잔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는 코로나 여파로 잠시 공간 운영을 중단했다.

회사 밖에서 충분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리프레시 휴가도 제공한다.

입사 이후 3년마다 유급 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한다. 만 3년 이상 근속자에게는 포상휴가 5일과 휴가비 50만원, 만 6년 이상 근속 시 포상휴가 10일과 휴가비 100만원, 만 10년 이상 근속 시 포상휴가 10일과 휴가비 200만원을 지급한다.

이색 휴가 제도도 운영한다. 2시간 단위 휴가를 사용하는 반반차 제도와 입사 1주년, 생일, 결혼기념일 오전 근무만 하는 ‘기념일 조기 퇴근 제도’를 활용해 ‘특별한 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해오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